Search

송재영 부위원장, 민주당 지방정부 정책 공모 '최우수상'

민주당 '좋은 정책 페스티벌' 개인부분 수상...성동구청, 논산시청 단체 최우수상

- 작게+ 크게

김나리 기자
기사입력 2017-12-29

[군포시민신문=김나리 기자] 송재영 더불어민주당 군포갑지역위원회 부위원장이 민주당 지방정부 정책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원장 김민석)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안희정)와 공동으로 지난 28일 ‘좋은정책 페스티벌(지방정부 정책 모범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좋은 정책 페스티벌 시상식    © 군포시민신문

 

단체분야 최우수상은 서울시 성북구청과 충남 논산시청 2곳을 선정됐다. 개인분야 최우수상은 송재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강익자(제주도의회 의원), 배향선(경북과학대 초빙교수), 박인영(부산시 금정구의회 부의장), 최종환(경기도의회 의원) 등이 선정됐다. 

 

‘마을공동체를 통한 마을일자리가 미래의 지방정부다’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군포지역의 송재영 부위원장은 ‘지역을 중심으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를 통해 소외된 지역 주민을 위한 새로운 지역경제 패러다임 창출’의 필요성을 다음 지방선거의 정책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송재영 부위원장은 마을공동체 대학, 마을공동체 공작소 등과 함께 마을공동체 클러스터를 형성하여 마을에서 일하고 복지를 누리면서 풀뿌리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혁신적 지방정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번 공모에 제안한 정책 사례와 아이디어를 정책 예비리스트로 정리해 내년 6월 13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핵심정책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군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