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보고시퍼수다]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제77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수상

- 작게+ 크게

보고시퍼수다
기사입력 2018-01-19

1952년, 두 명의 패기 넘치는 젊은이가 남미대륙 횡단의 꿈을 꾼다. 그들이 남미대륙 횡단에 데려간 것은 낡고 유행이 한참이나 지난 오토바이 한 대다. 그들의 꿈은 꿈에 머물지 않고 실행에 옮겨지면서 생명력을 얻는다.

 

두 명의 아르헨티나 청년은 에르네스토 게바라와 알베르토 그라나도이다. 23살의 의대생 에르네스토 게바라는 호기심 많고 열정이 넘친다. 그의 친구 알베르토 그라나도는 생화학도이자 마음이 맞는 친구이다. 그들은 모터싸이클에 달라붙어, 안데스산맥을 가로질러 칠레 해안을 따라 사막을 건넌 후, 아마존으로 뛰어들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세웠다.

 

애당초 4개월 동안의 여정을 계획했으나, 8개월 동안으로 연기되어 펼쳐지는 여정을 통해 두 사람은 라틴아메리카의 정치사회적 문제로 인하여 신음하는 민중들의 피폐한 삶을 직접 목도하며 진지한 성찰을 하게 된다.

 

젊은 청년 에르네스토 게바라는 쿠바 민중혁명을 완성시킨 주역 체 게바라다. 월터 살레스 감독에 의해 만들어지고 2004년 개봉된 이 영화는 뜨겁게 살다간 혁명전사 체 게바라의 젊은 시절을 조명한 영화이다. 이 영화는 전설적인 혁명가 체 게바라가 쓴 <체 게바라의 모터사이클 다이어리>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2015년 재개봉되기도 했다.

 

▲ 영화 '모터사이클 다이어리'(사진제공=보고시퍼수다)     ©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군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