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도 자치경찰·주민자치 정책 공모전’ 참가자 모집

가 -가 +

김나리 기자
기사입력 2020-09-14

경기도가 자치경찰과 주민자치 정책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경기도 자치경찰·주민자치 정책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   경기도청 전경   © 군포시민신문

 

공모전 주제는 ‘자치경찰제 활용 가능한 스마트 치안 정책’과 ‘코로나19와 주민자치 역할 및 활성화 정책’이다. 도는 내년 전면 시행 예정인 자치경찰제와 현재 시범실시 중인 주민자치회에 대한 주민의 의사를 담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자치경찰제’와 ‘주민자치’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아이디어 및 정책이 담긴 제안서와 함께 1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이메일(autonomycontest@gmail.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도는 ▲실현가능성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제안서를 평가한 뒤 본선 진출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본선 진출자는 오는 11월 13일 최종 프레젠테이션(PT)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본선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수상팀(주제별 각 1개팀)에게는 최우수 상장(경기도지사)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팀(주제별 각 2개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 수상팀(주제별 각 3개팀)은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창범 도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 공모전을 통해 지역 맞춤형 스마트 치안 정책과 사회적 재난 시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제안된 정책에 대해서는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군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