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제1회 입맛통일축제’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가 -가 +

김나리 기자
기사입력 2020-10-28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유통진흥원)이 오는 12월 4일 고양 킨텍스에서 통일밥상과 남북 식문화 교류를 위한 ‘제1회 입맛통일축제’를 열고 그 중심 행사인 ‘남북 청년 요리 경연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1회 입맛통일축제’  포스터   © 군포시민신문

 

남북 식문화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개인 자격이나 3명 이하로 구성된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청년’은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에 따라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를 기준으로 한다.

 

11월 9일 1차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본 경연대회에서는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3명, 장려상 3명 등 총 9명에게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상과 함께 30~200만원까지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신청 기간은 11월 1일까지며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tuf2020.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유통기획부로 연락하면 된다.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음식문화 소통으로 남ㆍ북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의 폭을 넓히기 위한 이번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요리 경연대회 외에도 북한의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영화 속 북한 음식 이야기’, ‘북한 주전부리 맛보기’, ‘탈북 청년 푸드트럭’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군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