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군포시의회 이우천,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가 -가 +

이수리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이 2020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환경 관련 입법활동이나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환경개선 등 환경 분야에서 가장 큰 공로를 보인 지방의원을 선정했다. 

 

 이우천 의원은 그동안 시민햇빛발전활동과 지속가능발전활동, 에너지, 자전거 정책연구 등을 해왔으며, 올해는 ‘교육텃밭을 통한 환경교육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을 맡아 학교텃밭 현황, 생태감수성 확대 방안, 체험형 환경 교육 등을 연구하고 도시농업공청회 토론자 참석 및 관련 간담회 개최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환경 관련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의원은 “전문환경단체에서 실제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선정해 수상하는 것에 의미가 있고 감사드린다.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군포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 현안을 살피며 민관이 함께하는 환경친화적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은 관광명소로 탈바꿈한 삼막천 생태하천복원 및 경관조성사업 현장을 다녀왔다. (사진=군포시의회)     ©군포시민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군포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